인사말

인사말

대한이식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대한이식학회 제18차 춘계학술대회가 2022년 4월 8일(금)부터 9일(토)까지 강원도 속초롯데리조트에서 현장 학회로 개최됩니다. 아직은 COVID-19의 기세가 여전하여 현장 학회의 개최가 우려스러운 것은 사실이나 적절한 관리와 통제로 2년만에 대한이식학회 학술대회가 현장 학회로 개최되길 기원합니다.

대한이식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전통적으로 장기이식 분야에 새로이 참여하게 되는 의료인을 포함한 회원들의 교육 세션을 다양하게 준비하여 왔습니다. 2022년도 춘계학술대회은 기초, 임상과 장기이식 정책 세션으로 크게 구분하여 각 분야별로 중요도와 시급성을 위주로 선정된 다양한 연제가 준비되었습니다. 아울러 대한이식학회 학술지인 대한이식학회지(KJT, Korean Journal of Transplantation)의 질적인 발전을 위한 리뷰어 인증교육이 2021년 이후 계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대한이식학회에서는 2021년 11월에 장기이식의료기관협의회를 재구성하였으며, 재구성된 장기이식의료기관협의회는 춘계학술대회 기간 중에 개최되는 정책 세션을 통하여 활발하게 의료정책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2019년부터 전 세계를 관통한 COVID19 판데믹 상황이 장기이식 분야에 미친 영향에 대한 분석과 이를 계기로 출범한 대한이식학회 내의 이식감염관리위원회의 활동은 춘계학술대회에서 새로운 감염 관련 정보를 적절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예년과 같이 신장, 췌장, 간장, 폐 및 심장 등 다양한 장기 이식에 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심포지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스터 발표의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포스터 발표를 통한 각 연구자와 의료진의 성과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였습니다.

COVID19 판데믹으로 2년 만에 현장 학회로 개최되는 대한이식학회 춘계학술대회는 회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다양하고 충실하게 준비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신 학술, 기획, 편집, 교육, 간염관리위원회 위원장과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많은 대한이식학회 회원들이 참석하여 활발한 학술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